2,583 0 0 88 88 0 11년전 0

굿모닝 펭귄(제7회디지털작가상 수상작)

[제 7회 대한민국디지털작가상 수상작] ‘실수해도 괜찮아!’‘어색해도 괜찮아!’ 청춘들에겐 자연스럽다. 실수하고 어색해하는 모습이 정말 자연스럽다. 펭귄 VS 폭투왕 야구를 사랑하는 형준과 희귀병을 가진 ‘펭귄’ 미영이 만난다. 야구를 사랑하지만 실력이 엉망진창인 ‘폭투왕’ 형준을 미영이 도와준다. 언제 깨질지 모르는 몸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를 다녔던 미영. 하지만 학교에 갈 수 없게 된다. 그런 미영을 형준이 도와준다. 어색하고 실수하고 부족한 모습이 있었기에 두 사람은 친구가 되고, 둘만의 추억을 만들어 간다. 게임을 하듯 ‘소원을 말하고 소원을 들어주고 벌칙도 내리고’ 두 사람의 관계를 관찰해보면 풋풋하다 못해 유치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두 ..
[제 7회 대한민국디지털작가상 수상작]

‘실수해도 괜찮아!’‘어색해도 괜찮아!’
청춘들에겐 자연스럽다. 실수하고 어색해하는 모습이 정말 자연스럽다.

펭귄 VS 폭투왕
야구를 사랑하는 형준과 희귀병을 가진 ‘펭귄’ 미영이 만난다.
야구를 사랑하지만 실력이 엉망진창인 ‘폭투왕’ 형준을 미영이 도와준다.
언제 깨질지 모르는 몸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를 다녔던 미영.
하지만 학교에 갈 수 없게 된다. 그런 미영을 형준이 도와준다.
어색하고 실수하고 부족한 모습이 있었기에 두 사람은 친구가 되고, 둘만의 추억을 만들어 간다.

게임을 하듯 ‘소원을 말하고 소원을 들어주고 벌칙도 내리고’
두 사람의 관계를 관찰해보면 풋풋하다 못해 유치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두 사람에게는 특별한 것이 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60억 인구가 무심코 지나칠 일들을 두 사람은 소중하게 생각한다. 두 사람에겐 그렇다.

두 청춘을 보며 독자들이 응원을 해줬으면 좋겠다.

‘실수해도 어색해도 또 실수해도 또 어색해해도 괜찮아! 다시 시작하는 거야, 이겨내는 거야, 잘하고 있어, 힘내!!’

우리 모두 실수하고 어색해했던 그 시절의 추억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두 청춘의 기를 받아! 우리 모두 사랑합시다!!”

이 작품을 읽게 될 모든 사람들에게..
조진연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계원조형예술대학 영상디자인과를 중퇴했다. CF, 뮤직비디오 연출부 생활을 하면서 머릿속에 담겨진 생각들을 다채롭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알게 됐다.
한겨레영화연출학교 4기를 수료하면서 시나리오 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그 후 영화사 전속 작가와 만화 스토리 작가 활동을 병행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 매력에 빠졌다. 영화, 음악 감상, 산책, 독서, 등산 등 조용한 취미에서 벗어나기 위해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부천만화스토리 『푸른 늑대』, 대원웹툰대상 『위대한 가족』, 대한민국 스토리대전 『환관 최판계』, 대한민국 디지털 작가상 『자살방지위원회』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스포츠 동아 『공부의 달인』, 스포츠 경향 『이야기 채집꾼 진대수』『고양이가 개를 만났을 때』를 연재했고, 주요 작품으로는 『마법전사 미르가온』 『오르카』 『DMZ 배꼽마을 이야기』 『우리나라 삼국지』 『코믹 던전앤파이터』 『코모코모』 등이 있다. 현재 (주)오즈하우스 기획개발 팀장으로 근무 중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